본문 바로가기

일기

41. 보물섬 2차, 나쁘지 않은 변화

2020.08.30-09.02 (67-70일차)

 

획득 영웅 결산- 드레즈, 이사벨라(19챕 클리어 보상), 오스카, 그레줄(~31),

                     스크리아스, 누미스, 이졸드, 로잔, 페라엘, 카소스, 오공, 이사벨라(~2)

획득 가구 결산- 없음

 

보물섬 1차가 끝난지 얼마나 지났다고 바로 보물섬 2차가 나온다고 한다. 시작은 9월 4일. 

보상은 저번과 같고, 난이도는 대폭 하향되었다. 한달 단위로 보물섬이 있는 것을 보니, 포의 코인 수급처로 고정 컨텐츠를 하나 만들어준 것 같다. 

 

저번과 확연히 달라진 것은 다음과 같다: 

 

보물섬 스테이지 오픈

매일 한 스테이지 -> 일주일에 10 스테이지

 

실버보상

특정 종족의 영웅 5명 출전 -> 특정 종족의 영웅 4명 출전

 

골드보상

반신, 악마, 이계 포함 희귀 영웅 2명 출전 -> 일반 종족 영웅 2명 출전

해당 영웅 칭호로 표기 -> 이름으로 표기

 

 

보상에 따른 미션의 난이도가 줄어들어서 쉬워진 것이지, 스테이지 자체가 쉬워지진 않았다. 다만, 솔로 캐리 딜러 하나만 있어도 실버보상 미션은 클리어가 가능하니, 오히려 딜러와 공명이 20~40렙 차이나는 뉴비들이 스테이지 깨기는 쉬울것 같다. 공명 240 넘긴 유저들은 주딜러와 기타 영웅들 투력차이가 별로 안 나기 때문에 조합빨로 이기는 것이라 넣을 수 있는 영웅이 제약을 받으면 상당히 어려워진다. 종족별로 조합을 고려한 덱을 짜야 하는 것이다. 반면 뉴비들은 전체 투력에 비해 주딜러의 투력이 비정상적으로 높기 때문에 전체 투력에 맞춰지는 보물섬 난이도는 의외로 쉬울 수 있다.

 

나는 사트 1딜에 나머지 4명은 공명에 들어있는 애들로 채워서 실버보상을 다 받았다. 아마 세미라나 공룡(에이론)으로도 가능할 것이다. (사트 계정으로는 하루만에 10스테 다 깼는데 본계로는 2스테에서 막혔다.) 어쨌든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못깨는 일은 확실히 방지가 된것 같다. 관건은 레벨을 올리지 않고도 마지막 미션까지 깰 수 있냐, 하는 것. 매번 보물섬 나올 때마다(매달) 공명을 20씩 올리는건 쉬운 일이 아니다. 지금 당장은 가능해도 몇 달만 지나면 299레벨에 도달할 텐데, 그럼 왜꿈세를 완전히 포기하거나, 보물섬 골드실버 보상을 포기하는 선택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어쨌거나 보물섬이란 컨텐츠 덕분에 영웅 조합이나, 키워야 하는 영웅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적은 투력으로도 매번 강해지는 상대를 이기려면 조합밖에 방법이 없기 때문에. 좋은 현상이다. 

유저들의 평가와 의견에 따라 난이도 조절을 해준 릴리스에게도 감사인사를 하고 싶다. 꾸준히 소통해서 더 나은 AFK아레나가 되길. 

 

 

 

[AFK 아레나] 신규 영웅 《비창유혼 - 테라민》 배경 스토리 및 스킬 공개 (수정)

안녕하세요. 모험가님!인생, 게임을 만나다 - AFK 아레나 - 입니다.CM솔리스가 새롭게 등장하는 신규 영웅!《비창유혼 - 테라민》의 배경 스토리와 스킬을 소개해 드리기 위...

cafe.naver.com

또 새로운 소식은 데이먼에 이어 망령 사기캐 '테라민'이 출시되었다는 것이다. 시련의 땅 체험을 통해 느낀 점은, 테라민은 드레즈나 에지오처럼 솔로캐리는 못한다. 대신 끈질기게 살아남아서 상대를 서서히 녹이는 스타일이다. 영체 상태일 때는 상대가 공격하지 못하기 때문에 혼자서 적들을 바보 만들기에 딱이다. 플로라와 시너지가 매우 좋을 것으로 예상되며, 탈렌과는 수동일때만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전장과 가구도 고평가를 받으니, 이제는 망령빌드도 가능해질듯 보인다. (나는 안할거다. 사트라나로 충분. 테라민이 사트만큼 예뻤다면 고민해봤을지도 모르지만 테라민은 얼굴도 보여주지 않는걸)

 

 

9월 2일. 어쩐 일인지 뽑기, 에픽석 기타 등등이 대박났다. 사트라나를 220렙까지 올리고 8월 31일에 하루만에 한 스테이지를 달리고, 9월 1일엔 미뤄놨던 시간의 정원 월드 어드벤처를 2개나 깨고, 그렇게 모은 다야, 종뽑 등등 모아놨던 것을 한번에 질러서인 것도 있겠지만. 하루만에 에픽 8장을 얻었을 뿐 아니라 에픽석에서 오공이 나오고, 페라엘, 이졸드 등 지금까지 없었던 영웅도 나왔다. 본계에서는 데이먼과 테라민이 나왔다. 어찌된 일인지... 본계는 신캐가 매우 잘 나온다. 엘프종뽑 끝나면 망령뽑 가야겠다. 

 

 

67/68일차 진행도 결산

스테이지- 20-32/21-31

시탑-236층

빛의 계단- 31층

송곳니의 굴- 85층

청록의 기둥- 28층

뼈의 묘지-42층

 

69/70일차 진행도 결산

스테이지- 21-35

시탑- 248층

월드 어드벤처- 2 빛의 결계,

3 피의 요새 클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