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오크덱 육성 초반 가이드

23. 한 달 결산 I / 오크덱 초반 챕터별 주력영웅 정리 II

Schneeblüte 2020. 7. 27. 06:00

안녕하세요! 설화입니다~ (๑•̀ㅂ•́)و✧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사트라나 계정을 만든 지 드디어 한 달이 되었습니다. 그 한 달 동안 얼마나 열심히 달려왔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14일간 진행도 결산 (15일차~28일차)

 

스테이지  11-35 -> 14-24

시련의 탑  143층 -> 168층

파티레벨  59렙 -> 78렙

클리어한 시간의 정원 수  6 -> 9

주력 영웅  사트라나 (160렙)

공명 영웅  타이더스(160), 루시우스(150), 그레줄, 아든 (143렙)

레전드   1

유니크+ 4

유니크   0

에픽+   10 (중복 제외, 태생 에픽만)

에픽     17 (중복 제외, 태생 에픽만)

 

 

초반 챕터별 주력 영웅

 

저번에 10챕까지 정리했었죠. 이제 패치 후의 사트라나 기준으로 14챕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0챕  타이더스>탱커>사트라나

패치 후 사트라나의 생존력이 너무 약해지면서 주딜러로 기용하기 어려워졌습니다. 10챕에 있다면 아직 141렙 스킬을 열지 못했을 거라 타이더스나 사트라나나 빨리 녹기는 마찬가지겠지만, 동일 레벨 기준으로 타이더스가 생존력은 더 좋기 때문에 타이더스를 먼저 올려주는 게 나을 거예요. (여긴 제가 실질적으로 경험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보장은 못합니다.)

 

11챕  타이더스>탱커>사트라나

타이더스, 탱커(루시 또는 브루투스), 사트라나, 로완은 고정으로 두고 스테이지에 따라 스크리아스, 오든, 아노키를 넣을 수 있습니다.

상대에 암살자가 있다면 우선 아노키를 넣어보세요. 힐량이 부족해 탱커가 먼저 죽으면서 전열이 무너진다 싶으면 스크리아스나 오든 중에 생존력이 조금이라도 더 좋은 애를 넣어서 로완 대신 고기 방패로 씁니다. 

상대의 전열을 흩트릴 필요가 있으면 (주로 4번 포지션에 메인 딜러가 나와서 메인딜러가 프리딜을 하다가 쉽게 궁을 쓰는 경우) 오든을 넣어봅니다. 오든을 넣으면 타이더스가 어느 위치에 있냐에 따라 처음 옮겨지는 적군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것을 잘 이용해서 원하는 위치로 적군을 몰아넣고 사트라나 궁으로 끝내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깨질 것 같으면서도 약간의 생존력이 부족해 안 깨진다면 스크리아스가 좋습니다. 왠지는 모르겠는데, 모래폭풍이 불기 시작하면 상대 딜이 덜 들어오는 느낌이에요. 

 

12챕  타이더스>탱커>사트라나

이제 타이더스는 160렙, 탱커와 사트라나는 130렙에서 5렙 정도 차이나는 상태로 올려주었습니다. 11챕 중반에서 한번 막혀서 며칠 존버를 탔기 때문에(11-21) 12챕은 비교적 수월하게 밀립니다. 11챕과 마찬가지로 4명 고정에 3명이 조커픽으로 들어가는데 12챕은 거의 아노키로 다 밀었습니다.

중간에 한두 번 암살자가 나오면 로완 대신에 플로라를 넣어주었습니다. 플로라는 전투 시작과 동시에 날아오는 암살자, 아탈리아 등등을 다 씹기 때문에 스테이지에 따라 플로라를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플로라를 넣을 경우, 암살자는 사트라나에게 붙습니다. 하지만 사트라나는 이미 등급도 어느 정도 올라가 있는 상태. 바로 죽지는 않습니다. 적어도 타이더스가 적군 한 명을 죽일 때 까지는, 루시가 보호막 한 번 킬 때 까지는 어그로를 잘 끌어줍니다. 

 

13챕  타이더스>탱커=사트라나

13챕 초반 즈음 해서 스크리아스를 공명에서 뺐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었던건 아니고, 고레나에서 여러 영웅들을 시험해보는데 공명에 자리가 없어서 뺐어요. 아무래도 고레나 덱을 짜려면 탱킹이 가능한 영웅을 6마리는 가지고 있어야 하거든요. 근데 그 이후로 넣어줄 기회가 안 오네요. 결국 14챕까지 못 쓰고 있어요. 여러분은 어떻게 해서라도 스크리아스 자리를 만들어서 제가 만났던 고비마다 넣어보시길. 어쩌면 쉽게 깨질수도 있으니까요. 

13챕 중반쯤에 탱커가 141레벨을 찍으면 그다음부터는 사트라나만 주구장창 올려줍니다. 공명은 대략 130 정도로 맞추고요. 그래서 13챕이 끝날 때쯤에는 사트라나와 타이더스 둘다 160에 탱커 145, 공명 141정도가 되어 있을 겁니다. 13챕에도 지옥 스테이지가 하나 있어요. 13-22라고. 그 전까지는 타이더스 160에 사트라나 155, 탱커 141, 공명 132로 밀렸어요. 그리고 그 스테이지에서 며칠간 존버 하면서 타이더스&사트라나 160에 공명 141이 되었습니다. 

오든은 13챕부터 힘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대신 누미스가 강력한 지원으로 등장하죠. 공명 141렙을 넘기는 순간, 전반적으로 강해지면서 반 챕터 이상 밀리지만 누미스가 특히 활약합니다. 

 

14챕 사트라나=타이더스>탱커

이제 재료벽에 부딪히셨을 거예요. 공략 글을 찾아보며 플레이한 유저라면 (혹은 그런 거 없어도 게임 이해도가 굉장히 높아 실수 없이 플레이하셨다면) 공명의 수정에 영웅을 넣어야 하니 총 5명을 유닉+로 만드셨을 겁니다. 제가 앞에 쓴 글을 보시고 시작하셨다면, 각 속성별로 한 명씩, 종뽑을 계속 해온 오크족에서 추가로 한 명을 더 올렸겠죠. 레전으로 올려야 전장을 오픈하는데, 사트라나와 타이더스 둘 중 하나 올릴 재료도 없다니. 저 같은 경우는 처음에 종뽑 딱 한 번한 레오프론 재료가 가장 많아서 루시우스를 먼저 레전으로 승급시켜버렸네요. 주력딜러들은 레전으로 승급할 수 없기 때문에 160이라는 레벨캡도 벗길 수가 없습니다. 재료가 모일 때 까지는 공명 영웅들 레벨을 올리면서 기다리는 것이 최선일 듯해요. 저처럼 경험치 상자를 얻자마자 까서 쓴 분들께서는 이때부터는 경험치 상자도 모아야 합니다. 레벨캡이 벗겨지면 바로 까서 한 번에 올릴 수 있도록, 13챕 후반부터 얻는 경험치 상자는 모으는 게 좋겠습니다. 

탱커는 주력 딜러 만큼만 생존할 수 있도록 살피면서 조금씩 레벨업을 합니다. 주력딜러 다 죽고, 지원 영웅들도 다 죽고 루시만 살아있으면 의미가 없어요. 브루투스라면 모를까. 저는 운 좋게 루시 먼저 레전으로 올렸기 때문에 150에서 멈추고 공명을 150으로 끌어올리는 중입니다. 유닉+로 쓰려면 156정도까지는 적절하게 올려주고 공명을 올리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2020.07.22-23 28-29일차

 

획득 영웅 결산- 라이카(13챕 클리어 보상)

 

22일과 23일 이틀 사이에 한 챕터를 밀었다. 13-39에서 한 번 막혔는데, 13챕만 넘기면 14챕은 날듯 달려갈 수 있을 것 같아서 용병으로 뚫었다. 예상대로 14챕은 13챕 전부를 합친 것보다 쉬웠다. 14-40도 금방 뚫릴 것 같지 않은데, 월요일에 용병으로 뚫어야 하나 고민이다. 

 

어쩌다보니 첫 전설이 루시가 되었다. 지금까지 그렇게나 뽑은 오크종뽑에도 불구하고, 재료는 레오프론이 더 빨리 모였던 것이다. (어쩌면 첫 종뽑이 영향을 미쳤을지도.... AFK아레나 하면서 신기했던게, 초반에 많이 뽑은 영웅은 후반까지 잘 나온다. 해당 종족 종뽑을 안해도, 소원리스트에서 빼도, 에픽석이나 점성 종족카드에서 계속 나오는 경향이 있다.) 

 

 

 

괴짜 마술사에서 지금까지 사트-오공-사트-사트-사트 순서로 스킬을 써 왔는데, 자동으로 한 번 돌렸다가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냈다. 사트-오공-로완-사트-사트 순서로 쓰는 것이다. 이렇게 하니 75%까지 가능해졌다. 

 

브루투스 스킨은.................

안 될 것 같다. 94장 정도에 머물러 있는데 2일 남았다. (๑•́‧̫•̀๑) 아쉽지만,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그렇게 쉽게 얻게 해주진 않겠지. 아마 내일이나 마지막 날 에픽이 3-4장 더 나올 것이다. 그리고 재료랑... 뭐 어떻게 해서 110은 넘겠지. 희망고문을 당할 것이다.. 아마도.... 

 

28/29일차 진행도 결산

스테이지- 14-28/40

시탑- 173층

시간의 정원- 9 살무사의 정원 진행중